투자라운드 이벤트 운영
액셀러레이터가 추천한 시리즈 A/B/C 투자라운드 기업
엔젤라운지에서는 유명 액셀러레이터가 투자했거나 보육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투자 대상 기업에 대한 정보들이 독점적으로 공유됩니다. 단순히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라운드 참여 기회를 확보하여 공개합니다.
액셀러레이터가 깊이 있게 분석한 기업 정보와 “투자라운드" 정보를 공유하면 투자라운드 리더가 투자할 기업을 선택하고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합니다.
이렇게 선택된 기업은 일반적으로 엔젤투자자가 투자하는 극초기 단계가 아닌, 주로 시리즈 A/B/C 단계로 시장 및 제품이 검증된 단계이거나 유명 VC와 공동 투자를 통해 성장성과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개인의 단독 투자나 기존 엔젤투자클럽에는 투자의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았던 수준의 투자라운드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엔젤라운지는 투자를 중개하지 않습니다. 액셀러레이터가 투자 가능한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엔젤클럽이 판단하여 투자를 결정합니다. 엔젤라운지는 이러한 논의가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개인투자조합 결성 업무를 대행
5억 규모의 개인투자조합을 라운드 리더가 주기적으로 결성
투자라운드마다 5억 원 규모의 투자가 진행되며, 라운드리더를 중심으로 여러 명의 개인 회원이 참여하는 단일 투자조합이 결성됩니다.
투자라운드마다 정회원은 2,000만 원 또는 4,000만 원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회원 자격이 갱신되는 1개월 이내 1개 이상의 투자 조합에 참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득공제를 고려한다면 연간 4,000만원 이상으로 2개 조합에 참여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이렇게 5년 간 여러 곳의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위험을 분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개인이 만드는 개인투자조합은 법인이 만드는 조합과 달리 3년 미만 기업 의무 투자와 같은 제약조건이 적어서 극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해야만 하는 등의 리스크를 낮출 수 있습니다.
엔젤라운지 참여 방법
엔젤라운지는 Private Community Club으로 가입 전 심사 과정을 거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테러를 신청하시면 가입 신청 설문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포함하여 8~20자로 입력해주세요.